온라인프로그램
눈대목으로 만나는 영어 판소리 다섯 마당 시리즈 네번째 이야기
LA한국문화원(원장 박위진)은 젊은 소리꾼 장서윤과 함께 영어 판소리 시리즈를 문화원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한다. 네번째 소개되는 영어 판소리 시리즈 심청가 중 '심봉사 눈 뜨는 대목'은 심청가의 마지막 장면을 담고 있다. 눈 먼 아버지를 위해 인당수에 몸을 던진 심청이 되살아나 황후가 되어 심봉사와 재회하고, 이에 하늘이 감동하여 심봉사가 비로소 눈을 뜨게 되는 이 대목은 이야기 전반의 슬픔을 씻어내고 환희로 가득 차게 만든다. 심봉사가 자신의 과거를 고백하며 흐느끼는 장면부터 딸을 보고자 안간힘을 쓰다 결국 눈을 뜨게 되는 장면을 담은 이 대목은 슬픈 곡조에서 시작하여 점차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장단으로 변화한다.
영어 판소리 영상 시리즈 'Korean Traditional Music 101'은 한국 전통음악의 기초를 미 현지인들에게 알리고자 기획 제작된 프로젝트이다. 한국의 전통 성악 장르 중 하나인 판소리 소개 및 눈대목으로 만나는 판소리 다섯 마당을 주제로 짧고 짜임새 있는 영어 콘텐츠로 제작되어 한국음악을 처음 접하는 현지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국악영상이 될 것이다.
This website use cookies. We use cookies for internal purposes only to help us to provide you with a better user experience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