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사명 : 국립무용단 ‘묵향’ 상영회 (‘Scent of Ink’ Screening)
일자 :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12시~2시
장소 : 샌디에고 중앙 도서관
주최 : LA한국문화원,
San Diego Library
주관 : 국립극장
문의 : 323-936-7141 kelly@kccla.org
LA한국문화원(원장 정상원)은 샌디에고 중앙도서관(관장 미스티 존스)과 공동으로 10월 26일 낮 12시 샌디에고 도서관 1층 오디토리엄과 야외 테라스에서 한국의 국립무용단 레퍼토리 <묵향> 상영회를 개최하고, 한복과 한글 등 전통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이번 행사는 캘리포니아주 한복의 날(10월 21일)을 맞아 미 현지인들에게 한복의 멋과 매력,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공연예술 콘텐츠와 한복 체험 행사 등을 엮어 기획하게 되었다. 한국의 국립극장 소속 국립무용단의 <묵향> 작품은 2013년에 초연한 작품으로 선비의 고결함을 상징하는 매화, 난초, 국화, 대나무 등 4가지의 소재를 바탕으로 단아한 선비 정신을 한 폭의 수묵화처럼 무용으로 담아낸 작품이다.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정구호 씨가 한국무용과 한복의 매력을 최고의 무대 연출로 풀어내 관객들에게 정제되고 우아한 한국 공연예술과 한복의 정수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, 이후 국립극장의 주요 레퍼토리로 자리 잡았다.
<묵향> 상영회 후에는 한복 체험 행사, 한글 캘리그라피, 아이들을 위한 한복 크래프트 행사도 함께 마련돼 샌디에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글고 한복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.
샌디에고 도서관에서 열리는 <묵향> 상영회는 무료 행사로,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[도서관 페이지]
This website use cookies. We use cookies for internal purposes only to help us to provide you with a better user experience.